예쁜 피피티를 만드는 것은 마치 아트(Art)와 같아서 시간이 오래 걸리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짧은 시간 안에 피피티를 완성하기 위해 ‘빠른 실행 도구 모음’ 기능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은 메뉴 하단에 본인이 자주 쓰는 기능들을 모아서 나열할 수 있는 아주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그래서 이게 뭐? 어쨌다고?’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막상 피피티를 만들다보면 여기저기 메뉴를 옮겨 다니며 기능을 찾기 때문에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낭비됩니다. 따라서 이 기능을 적용했을 때 시간 및 효율의 차이는 어마어마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설정

피피티를 조금(?) 다뤄보셨던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라는 기능을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MS PowerPoint을 처음 실행하면 상단바에 위치하고 있는 저 부분이 바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입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하위 항목이 열리고 가장 아래에 위치한 ‘리본 메뉴 아래에 표시’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 기능이 메뉴 하단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다들 보이시나요?

별 거 아닌 것 처럼 보여도 자주 쓰는 기능들이 한 곳에 모여있다보니 기능들의 접근성은 훨씬 좋답니다.

이제 도구 모음의 위치를 변경했으니 나만의 도구 모음을 만들어 봅시다.

먼저 도구 모음에 커서를 두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주세요. 클릭 후 나열된 하위 메뉴 중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도구 모음을 편집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그 다음으론 편집 창의 왼쪽 박스에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피피티를 만들보면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들 중 하나인 ‘그룹’ 기능을 선택했습니다. 그 후 가운데에 위치한 추가 버튼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사진과 같이 ‘그룹’ 기능이 오른쪽으로 옮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추가가 완료된 것입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본인이 원하는 혹은 자주 쓰는 기능들을 하나하나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오른쪽에 위치한 화살표를 이용하여 도구 모음 기능의 나열 순서도 수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피피티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또는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도움 되었나요?

실제로 피피티를 만드실 때 이 기능을 적용하시면 매우 편리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에도 여러분들에게 도움될 만한 정보를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