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티를 만들다보면 발표 전 피피티 글꼴 이 깨진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발표를 약 몇 분 정도 남겨두고 글꼴이 깨져있는 피피티를 보고 앉아있으면 멘붕이 오기 마련이죠. 그래서 오늘은 피피티 글꼴 이 깨지지 않게 글꼴을 포함해서 저장할 수 있는 ‘글꼴 포함 저장’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방법은 매우 쉬우니 이번 포스팅을 보시면서 하나하나씩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MS PowerPoint를 여시고 ‘파일’ 카테고리 안에 있는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피피티 글꼴

그리고 ‘저장’을 누르고 파일의 글꼴 포함을 체크해줍니다.

이때 피피티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과 모든 문자 포함 두 가지 중에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1. 문자만 포함: 파일 크기를 줄여주는 대신 다른 컴퓨터로 열었는데 수정이 불가함.
  2. 문자 포함: 파일 크기는 커지지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해준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을 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피피티 글꼴 을 포함해서 저장하다보니 피피티 용량에 따라 시간이 오래 걸릴 때가 있습니다. 고로 저장 시에 피피티 하단에 ‘글꼴을 포함하는 중입니다’가 나와야 완벽하게 저장된 것이니 꼭 확인하시고 PowerPoint를 종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피피티를 잘 아시는 분들에게 이번 포스팅은 시시한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피피티 글꼴 포함 저장은 생각보다 유용한 기능이죠. 모든 컴퓨터에 동일한 폰트가 있는 것이 아니다보니 알고 계시면 언젠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다음에도 여러분들에게 도움될 만한 꿀팁을 가지고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10분만에 멋진 피피티를 쉽게 만들고 싶다면, 시선 피피티 템플릿을 사용해보세요!